고객지원
자주묻는 질문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정답은 X 입니다.
당신은 흡연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짜증날 때 도움이 된다고 믿고 계시군요.
이 거짓을 믿는 어떤 흡연자든지, 그런 상황이 되면 담배를 피우고 싶다는 욕구가 생깁니다.
그리고 그 생각은 담배를 끊기 더욱 어렵게 하지요. 하지만 흡연이 정말 스트레스를 완화해준다고 생각하세요?
자, 만약 흡연이 스트레스를 완화해준다고 칩시다. 합리적으로 생각해보면 흡연자는 항상 비흡연자보다 덜 스트레스를 받아야합니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연구 결과는 증명해주고 있습니다. 흡연자는 비흡연자보다 더욱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며, 짜증이 나는 수위도 훨씬 높습니다.
니코틴이 당신의 두뇌를 속이는 속임수는 흡연자로 하여금 담배가 스트레스를 완화해준다고 착각하게 만듭니다.
정답은 X 입니다.
흡연은 습관이 아닙니다.
흡연은 습관이 아니라 마약 중독입니다.
그 어떤 금연법을 방법을 쓴다 하더라도 마약 중독의 치유는 기본적으로 본인이 중독 상태라는 것을 인정할 때 시작합니다.
그리고 흡연이 중독이 아니라 습관일 것이라는 오해는 흡연자가 자신의 상태를 가볍게 여기는 우를 범하게 합니다. 흡연자의 심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습관이니까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이 습관에서 빠져나올 수 있을 거야!
왜 지금까지 습관이라고 생각했을까요?
처음 담배를 피울 때부터 습관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그 시기에는 언제든지 마음만 먹으면 끊을 수 있다는 자신감까지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점차 담배를 피우는 횟수가 늘어나게 되고 담배를 필요로 하는 상황도 하나 둘씩 쌓이기 시작합니다.
어느 시점이 되면, 담배를 한 번 끊어봐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미 담배가 필요하다고 믿는 상황은 굳어진 상태라 그런 상황을 만날 때마다 허탈감, 희생감을 느끼며 결국 금연에 실패하게 됩니다.
정답은 X 입니다.
당신은 흡연이 집중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믿고 계시네요. 그러나 사실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만약 담배가 집중에 도움이 된다면, 흡연자는 비흡연자보다 학습 능력도 높고 공부도 잘하겠군요?
흡연 욕구가 집중을 방해한다는 최근의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흡연자는 집중에 방해가 되는 흡연 욕구를 해소하고 나서야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결국 담배가 집중에 도움을 준다는 믿음을 갖게 됩니다.
정답은 X 입니다.
이것은 흡연자들 사이에 상식처럼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정말 사실일까요?
만약 그렇다면, 흡연자는 항상 비흡연자보다 몸무게가 덜 나가겠군요.
연구 결과는 흡연과 살이 찌는 것은 연관이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흡연자들이 담배가 식욕을 억제할 것이라고 믿는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니코틴 금단 증상으로 인한 고통이 배고픔과 유사하다는 것입니다.
결국 우리 두뇌에는 실제로 배가 고픈 것과 담배가 고픈 것에 대하여 혼란이 생깁니다.
결국 이 혼란은 흡연자가 담배를 피울 때 배가 고픈 느낌을 완화한다고 착각하게 만들지요. 실제로 먹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두 번째는 주위 사람들에게 들었던 금연 후 살찌는 이야기들입니다. 하지만 살이 찌는 것은 흡연자가 담배를 끊었을 때 무언가 박탈당한 느낌을 받기 때문입니다. 이 박탈감은 공허감을 만들어 내고, 의지력으로 담배를 끊은 사람들은 이 공허감을 음식으로 채우려 합니다.
정답은 X 입니다.
당신은 흡연이 긴장을 풀어준다고 믿으시네요. 또한, 당신이 담배를 피우는 이유 중 하나겠지요?
그러나 정말 관련이 있는 걸까요? 만약 흡연이 정말 긴장을 풀어준다면, 모든 흡연자는 비흡연자보다 편안한 상태겠지요.
간단히 말해서 이건 사실이 아닙니다.
사실, 흡연자는 심장박동과 혈압을 스스로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이 사실이 긴장을 완화해주나요?
니코틴은 교묘한 마약입니다. 니코틴의 속임수는 우리 두뇌가 금단증상의 완화를 진정한 기쁨이나 긴장을 해소해주는 것이라 착각하게 합니다.
일단 당신이 니코틴의 본질에 대하여 완벽하게 이해하면, 다시는 그런 덫에 빠질 일이 없지요.
정답은 X 입니다.
당신은 흡연이 지루함을 달래준다고 믿고 계십니다.
그러나 정말 그럴까요? 당신이 담배에 불을 붙이고 연기를 내뿜으면, 잿빛 연기가 다채로운 색깔과 스릴 넘치고 흥분되는 무엇으로 바뀌나요?
아니면 일시적으로 머리를 식혀주나요? 하지만 머리를 식히는 데 왜 담배가 필요할까요?
왜 심심할 때 친구를 부르거나 책을 읽거나 밖에 나가지 않고 담배를 찾을까요?
우리가 지루함을 달래기 위하여 담배를 피운다면, 지루하지 않을 때는 왜 담배를 피우는 걸까요?
단지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서 중독자의 절반을 죽일 지도 모르는 마약에 중독되고 싶은 사람이 과연 있을까요?